다희의 코딩 성장일기

[정올 Begginer_Coder - 문자열] 2604.그릇_자바JAVA 본문

Algorithm/정올

[정올 Begginer_Coder - 문자열] 2604.그릇_자바JAVA

ilmiodiario 2020. 12. 14. 11:20

 

[ 문제 ]  정올 2604.그릇

문제 링크jungol.co.kr/bbs/board.php?bo_table=pbank&wr_id=1865&sca=2050

 

JUNGOL

 

www.jungol.co.kr

 

 


 

[ 입출력 ]


 

[ 풀이 ]

 

< 접근 방법 및 풀이 >

  • 아래 JAVA코드 주석 참고!

< 주의할 점 >

  • 딱히 없음

 

JAVA코드
더보기
package 문자열;

import java.util.Scanner;

public class 그릇_2604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canner sc = new Scanner (System.in);
		String s = sc.next(); //스트링으로 입력
		char ch[] = s.toCharArray(); // string -> 문자열 배열
		
		int height = 10; //그릇 처음 바닥에 놓을때 10cm이므로 초기화
		
		//첫번째 그릇은 이미 높이를 세었으므로 2번째 그릇부터
		for (int i = 1; i < ch.length; i++) {
			if(ch[i] == ch[i-1]) height += 5; //i번째 그릇과 그 앞그릇 모양 같으면 +5
			else height += 10; //모양 다르면 +10
		}
		
		System.out.println(height);
	}
}

 

REVIEW

 

쉬워서 금방 풀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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