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희의 코딩 성장일기

[프로그래머스] level1. 수박수박수박수박수박수? (자바 JAVA) 본문

Algorithm/프로그래머스

[프로그래머스] level1. 수박수박수박수박수박수? (자바 JAVA)

ilmiodiario 2021. 8. 20. 11:59

[ 문제 ]  [프로그래머스] level1. 수박수박수박수박수박수? (자바 JAVA)

 

문제 링크 : https://programmers.co.kr/learn/courses/30/lessons/12922

 

코딩테스트 연습 - 수박수박수박수박수박수?

길이가 n이고, "수박수박수박수...."와 같은 패턴을 유지하는 문자열을 리턴하는 함수, solution을 완성하세요. 예를들어 n이 4이면 "수박수박"을 리턴하고 3이라면 "수박수"를 리턴하면 됩니다. 제한

programmers.co.kr


# 접근 방법 및 풀이 

 

  • char[] arr = {'수','박'}; 이렇게 넣어놓고, 0번째 idx면 수, 1번째 idx면 박이 뽑힐 거다.
  • n만큼 for문을 돌려 StringBuilder로 문자 조합을 만든다.
  • for(int i = 0 ; i < n ; i++) 이렇게 for문을 세우면, n = 3일때 idx는 0, 1, 2 가 된다.
  • 이때 % 나머지 연산자를 사용해 2로 나누어 떨어지면 0, 2로 나누어 떨어지지 않으면 1이된다.
  • 한마디로 짝수일때는 '수', 홀수일때는 '박'이 뽑힌다.
  • 0 1 2 => 짝 홀 짝 => 수 박 수
  • 나머지 코드참조

# 주의할 점 

 

  • 딱히 없음

 

JAVA 코드
class Solution {
    public String solution(int n) {
        char[] arr = {'수','박'};
        StringBuilder sb = new StringBuilder();
        for(int i = 0 ; i < n ; i ++){
            sb.append(arr[i%2]);
        }
        return sb.toString();
    }
}

 

 

 

REVIEW

 

 

아 근데 여담으로 다른사람 풀이에서 너무 빵터졌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게뭐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댓글도 난리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천재임이 분명하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드래그 길이 미쳤냐고..

Comments